오늘은 ●●이의 활동 중 관찰된 모습과 관련하여,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 알림장을 남깁니다.
●●이는 호기심이 많아 활동을 시작할 때 늘 의욕적으로 참여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오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는 열심히 듣다가도 곧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리거나, 계속 친구에게 대화를 걸며 집중이 흐트러지는 모습이 관찰되었어요.
●●이에게 지금은 선생님의 목소리에 집중해야 하는 시간임을 알려주자, ●●이는 “아, 맞다!”라고 대답했어요. 활동에 집중해야 함을 알고 있지만, 다른 흥미 있는 것들 때문에 집중력을 오래 유지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모습이었답니다. 남은 이야기 나누기 활동을 하면서는 ●●이가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짧은 질문에 대답해 보는 등의 참여 기회를 주었어요.
아이들은 이 시기에 집중 시간이 아직 짧아, 조금만 지나도 흥미가 다른 데로 옮겨가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러나 점차 집중하는 시간을 늘려 가는 경험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학습 태도와 자기 조절력이 함께 자라납니다.
가정에서도 이야기를 나눌 때나 책을 읽을 때 짧게라도 끝까지 듣고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구체적으로 목표를 제시해 주시면 아이가 집중을 이어 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가 약속을 잘 지키면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우리 원에서도 ●●이가 활동에 좀 더 안정적으로 집중하며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학부모 연결 목록
초대장 전송
연락처
사진 앨범
미리보기
연령
주제
원하시는 문구를 [선택] 하신 후, 적용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놀이 기록지 화면에서 문구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