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전> 안녕하세요. 11월 11일(화)은 농업인의 날입니다. 당일에는 아이들이 정성과 수고로 먹거리를 제공해 주시는 농민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볼 수 있는 농업인의 날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농업인의 날 행사에 더욱 즐겁고 의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에 가정에서도 해당 기념일에 관해 이야기 나누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행사 정보는 각 원의 상황과 일정에 따라 조정해 주세요.
일시: 2025년 11월 11일(화) 오전 10시 00분~11시 30분 장소: ○○ 유치원 / 어린이집 각 반
[활동 내용] 1. 이야기 나누기: 농업인의 날 2. 가래떡 스퀴시 만들기 3. 벼 수확 놀이 4. 방앗간 놀이 5. 쌀 케이크 만들기
<행사 후> 안녕하세요. 오늘 ●●이는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여했어요. 가장 먼저 이야기 나누기를 통해 농업인의 날에 관해 알아 보았답니다. 농업인의 날이 어떤 날인지, 쌀, 채소 등이 어떤 과정을 거쳐 우리 식탁으로 오는지 등을 알아보며 농민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 보았어요.
이어 벼를 수확하고, 방앗간에서 떡을 만드는 과정을 놀이를 통해 경험해 보았어요. 누구보다 열심히 놀이에 참여한 ●●이는 실제 농민분들처럼 구슬땀을 흘리기도 했답니다. 소매로 이마를 닦으면서도 반복해 벼를 베어보는 모습이 참 인상깊었어요.
마지막으로 ●●이가 가장 기다렸던 쌀 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어요. 싱글벙글 웃음 지으며 케이크를 만들어보던 ●●이! 이후 친구들과 함께 직접 만든 케이크를 맛 보았는데, 열심히 놀이한 뒤라 그런지 케이크를 먹는 내내 행복함 가득한 표정을 지어보는 모습이었답니다.
오늘 하루 ●●이는 농민분들의 수고로 우리가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느껴 보며 감사한 마음을 키워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정에서도 오늘 진행된 행사와 관련해 많이 이야기 나누어 주세요. ●●이가 느낀 점을 함께 들어 주시고, “쌀로는 어떤 음식을 만들 수 있을까?”, “농민분들께 왜 고마운 마음을 가가져야 할까?”와 같은 질문을 던져 주시면 오늘의 배움이 더욱 깊어질 거예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