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하러 가기 전, 함께 손을 잡고 걸을 짝꿍을 정하는데, ●●이가 최근 며칠 한 친구와 계속 짝꿍을 하기 원하더라고요. 오늘도 “나랑 짝꿍 하자.”라고 말했는데, 그 친구가 “우린 어제도 했잖아. 오늘은 다른 친구랑 하고 싶어.”라고 대답했어요. ●●이가 많이 속상했는지, “친구가 나랑 짝꿍 하기 싫대요.”라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답니다.
이후 아이들과 짝꿍을 정해야 하는 일이 있을 때, 다양한 규칙을 가지고 여러 친구와 친해질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리고 새로운 친구를 알아가는 과정이 흥미롭고, 재미있는 일이라는 것을 알려 주고 있답니다.
아이들은 친숙한 사람에게 소속감과 심리적 안정감을 느껴요. 그래서 특정 친구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기도 해요. 하지만 다양한 친구와 상호작용을 하며 새로운 관계를 맺고, 사회적 기술을 익히는 경험이 필요합니다.
가정에서 ●●이가 새로운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새로운 친구로부터 얻는 즐거움을 알려주며 긍정적인 인식을 갖도록 이야기를 나누어주세요.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주시는 것도 좋아요.
우리 원에서도 ●●이가 다양한 친구들과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려고 합니다.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