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별 알림장

안녕하세요, ●●어머니.

 

오늘 ●●이에게 있었던 속상한 일과 관련하여 가정에서도 지도를 부탁드리고자 알림장을 남깁니다.

 

자유 놀이 시간에 ●●이와 친구가 함께 종이컵으로 성을 쌓으며 놀이했어요.
그러다 ●●이가 자신이 만든 종이컵 성과 친구가 만든 종이컵 성을 다 무너뜨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함께 놀이하던 친구가 많이 속상해하니, 당황한 표정으로 나 이제 안 놀 거야.”하고 말하는 ●●이였어요.

 

●●이와 따로 이야기를 나누어보니, 친구의 종이컵 성이 더 높은 것을 보고, 놀이를 그만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알려주더라고요.
●●이의 마음을 이해하지만, 친구의 작품은 ●●이의 작품만큼 소중하고, 친구의 허락 없이 만지면 안 된다고 알려주었어요.
, 놀이는 승패의 결과보다 재미있게 놀이하는 과정이 훨씬 더 중요함을 전달했답니다.
이후 ●●이도 친구에게 다가가 미안해. 내가 다시 종이컵 성 만드는 것 도와줄게.”라며 사과하고, 다시 놀이를 이어갔어요.

 

아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방식대로 놀이가 진행되지 않는 상황에서 느끼는 질투나 좌절감을 잘못된 행동으로 표현하기도 해요.
, 사회적 규칙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친구의 작품을 허락 없이 함부로 다루기도 한답니다.
자신에게 생기는 부정적 감정을 언어적으로 표현하고, 올바른 문제 해결 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꾸준한 연습이 필요해요.

 

가정에서 ●●이가 경쟁보다는 협동과 양보를 기를 수 있는 놀이를 할 수 있게 격려해 주세요.
이기고 지는 것보다는 재미있게 놀이하는 과정이 더 중요함을 알게 도와주세요.
, 놀이나 만들기 활동 후 작품을 소중히 다루고,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에요.

 

우리 원에서도 ●●이가 올바른 문제 해결 방법을 기를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려고 합니다.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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