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준비물을 준비하고, 도안을 프린트 하여 선대로 자른다.
2) 나무 젓가락을 11cm 정도 잘라준다.
3) 사진처럼 박스 테이프 심에 붙여준다.
4) 빨대를 대략 4cm 길이로 잘라준다.
5) 발바닥 도안에 위 쪽 (발 볼 부분) 에 테이프를 이용하여 붙여준다.
6) 박스 테이프 심에 붙어 있는 나무 젓가락을 발바닥 도안에 붙인 빨대 속으로 넣어준다.
1) 테이프 심 발바닥 실험 교구를 준비한다.
2) 교실 바닥에 두고 발바닥 실험 교구를 굴려 연습해본다.
3) 카펫 (혹은 이불)위에 교구를 굴려본다.
4) 책상 위에서 교구를 굴려본다.
5) 각자 다른 곳에서 굴린 교구 중 어떤 것이 가장 멀리까지 나가는 지 관찰한다.
6) 굴러가는 속도가 다른 이유가 무엇일지 생각해보고 활동지에 적는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