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질문 | 공룡은 어디로 갔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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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그림책 | 내가 공룡이었을 때 (글/ 그림 : 마츠오카 다츠히데, 출판사 : 천개의 바람) |
관련영역 | 언어, 게임 |
놀이명 | 공룡탐험대 놀이 |
- 공룡에 대해 알고 있는 내용을 이용하여 퀴즈를 풀 수 있다.
- 도전공룡벨 게임의 방법을 이해하고 규칙을 지키면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1. 공룡탐험대 놀이를 마무리하며 그동안 알아보았던 내용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그동안 공룡에 대해 많은 것들을 알아보았는데, 공룡에 대해 놀이해보니 어땠니?
- 어떤 놀이가 가장 기억에 남니?
2. 교사는 사전에 ‘도전공룡벨’ 재료들은 준비한다.
- OX판 혹은 퀴즈판을 준비한다. (OX판을 들거나 혹은 퀴즈판에 정답을 적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 고고학자 모자 머리띠 도안을 활용해 머리띠를 만든다.
이 때, 이름표 도안과 숫자 도안을 머리띠에 붙여 머리띠를 꾸밀 수 있다.
- 메달도안을 활용해 메달을 만든다. 메달명은 자유롭게 넣을 수 있다.
- 공룡벨 도안을 활용해 대형 공룡벨을 만든다.
3. ‘도전공룡벨’의 재료를 보며 이야기 나눈다.
- 어떤 재료들이 보이니?
- O,X판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 머리띠의 숫자를 확인해 볼까?
- 머리띠의 이름표에 이름을 써볼까?
4. ‘도전공룡벨’의 게임방법을 알아본다.
- 선생님이 내는 퀴즈의 내용을 잘 듣고 맞으면 O, 틀리면 X를 들어보자. (혹은 써보자.)
- 정답판은 언제 들어야 할까?
- 친구에게 정답을 알려주거나, 정답을 물어봐도 될까?
5. 게임 규칙을 지키면서 ‘도전공룡벨’ 게임을 한다.
6. 게임에서 우승한 유아에게 메달을 수여한 뒤, 유아가 도전공룡벨을 울려볼 수 있도록 돕는다.
- 도전공룡벨을 울려볼까?
- 도전공룡벨을 울려보니 어때?
- 메달을 받으니 기분이 어떠니?
· 퀴즈의 내용은 유아들과 실제 다루었던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 좋아요.
· OX PPT는 수정, 추가가 가능하니 원하는 퀴즈들을 수정하거나 추가할 수 있어요.
· 문제풀이판을 사용할 시에는 코팅한 뒤 보드마커로 썼다 지웠다 하며 사용할 수 있어요.
출력용 자료(OX 퀴즈 PPT, OX판, 가랜드, 고고학자 모자 머리띠 도안, 메달 도안, 문제풀이판 도안, 숫자 도안, 이름표 도안), 보드마커와 지우개, 가위, 풀
첨부파일이 어디있을까요? ㅠㅠ
urara124
2024.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