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질문 | 상상 속의 놀이터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
---|---|
함께하는 그림책 | 오늘은 우리 집 놀이터 ( 글/그림 : 박서현, 출판사 : 한림) |
관련영역 | 언어놀이 |
놀이명 | 모두의 놀이터 놀이 |
- 그림책을 읽으며 즐거움을 느낀다.
- 하루를 계획해 본다.
1. 그림책 표지를 탐색하며 이야기 나눈다.
- 그림책 표지에 무엇이 보이니?
- 이곳은 어디인 것 같니?
- 주인공은 누구인 것 같니?
- 주인공은 무엇을 하는 중인 것 같니?
- 제목을 읽어볼까?
- 그림책은 어떤 내용일 것 같니?
2. 그림책을 읽고 느낀 점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눈다.
-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지 그림책을 읽어볼까?
- 그림책을 읽고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 있니?
- 기억에 남은 이유는 무엇이니?
- 아이는 어떤 놀이를 했었니?
- 아이는 어떤 물건을 사용해서 놀았니?
- 아이가 했던 놀이 중 해보고 싶은 놀이가 있니?
- ○○이는 어떤 놀이가 해보고 싶니?
- △△놀이가 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이니?
- 함께 놀이하고 싶은 친구가 있니?
- 어떤 놀이가 가장 재미있을 것 같니?
3. 오늘 하루를 어떤 놀이를 하며 보내고 싶은지 이야기 나눈다.
- 오늘은 어떤 놀이를 하며 보내고 싶니?
4. 상상놀이북에 놀이 계획표를 작성한다.
- 상상놀이북에 오늘 하루 어떤 놀이를 하고 싶은지 계획해 보면 어떨까?
- □□시에는 어떤 놀이를 하면 좋을까?
- □□시에 △△놀이가 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이니?
가장 중요한 놀이는 무엇이니?
5. 놀이 계획표를 친구에게 소개한다.
- 친구들에게 나의 놀이 계획을 소개해 주고 싶은 친구가 있니?
- ○○이의 놀이 계획표에서 가장 중요한 놀이는 무엇이었니?
- 친구들의 놀이 계획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하루가 있니?
· 놀이 계획표대로 하루를 지내보고 느낀 점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볼 수 있어요.
· 시계를 보며 하루의 시간(아침, 낮, 저녁, 밤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볼 수 있어요.
· 그림책 ‘오늘은 우리 집 놀이터’, 상상놀이북
· 그리기 도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