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북 놀이

- 무중력을 이해하고 신체로 표현한다.

- 규칙을 지키며 즐겁게 신체활동을 한다.

1. 우주비행사 사진을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 (우주비행사가 달에서 겅중겅중 걷는 모습의 사진을 보며우주비행사가 달에서 어떻게 걷고 있는 것 같니?

 우주비행사들이 달에서 걷는 모습은 지구에서 걷는 것과 어떤 차이가 있니?

 우주비행사들이 달에서 왜 저렇게 걷는 것 같니?

 - (우주비행사가 달에 깃발을 꽂는 사진을 보며어떤 사진인 것 같니?

 우주비행사가 무엇을 하고 있는 것 같니?

 왜 달에 깃발을 꽂을까?

     ↳ 달에 깃발을 꽂는 것은 달에 왔다가 갔어요라는 의미로 표시를 하는 것이에요.

 왜 사람들은 달에 가려고 할까?

     ↳ 달에는 지구에 없는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는 물질들이 많이 있어요

        우리가 어떤 물질을 어떻게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달에 가서 탐사를 해요.

 

2. ‘달에 도착했어요’ 놀이를 계획하고 놀이 방법을 알아본다.

 우리가 로켓을 타고 달에 도착했을 때의 모습을 상상해 볼까?

 어떻게 움직이면 좋을까?

 우리도 우주비행사처럼 움직이며 달에 깃발을 꽂아볼까?

 

 

 

 1전체 유아를 두 팀으로 나눈다.

 2) 각 팀에서 한 명씩 깃발을 들고나온다.

 3) 교사가 우주 음악을 튼다.

 4) 유아는 음악 소리를 들으며 달 발자국에 맞춰 우주비행사처럼 걷는다.

 5) 깃발 꽂이에 도착한 유아는 깃발 꽂이에 깃발을 꽂는다.

 6) 깃발을 꽂은 후 다시 달 발자국에 맞춰 우주비행사처럼 걸으며 출발선으로 돌아온다.

 7) 활동을 마친 후 유아들에게 우주비행사 자격증 목걸이를 나눠준다.

 

3. 놀이의 규칙과 약속에 대해 이야기한다.

 놀이를 할 때 필요한 규칙은 무엇이 있을까?

 안전한 놀이를 위해 지켜야 할 약속이 어떤 것이 있을까?

  

4. 규칙을 지키며 즐겁게 놀이를 참여한다.

 

5. 달 탐사 놀이를 하며 느낀 점을 자유롭게 이야기 나눈다.

 달 탐사 놀이를 함께 즐겨보니 어땠니?

 가장 재미있었던 점은 무엇이니?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이니?

 놀이할 때 어려운 점은 어떤 것이 있었니?

 어려운 점이 있다면 어떻게 바꾸면 좋겠니?

· 놀이를 하기 전 전기 테이프를 이용하여 출발선을 그어주세요. 출발선은 다른 도구를 활용해서 표시할 수 있어요.

· 놀이의 승패보다 우주비행사의 움직임을 잘 따라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태극기 뒷면에는 이름을 쓰거나 유아들만의 그림을 그리는 등 자유롭게 꾸밀 수 있어요.

· 달 현수막과 우주비행사 헬멧을 놀이에 활용할 수 있어요.

- 태극기 깃발, 우주비행사 자격증, 우주비행사 자격증 목걸이, 깃발 꽂이, 출력용 자료(우주비행사 사진)

- 우주 음악

관련 상품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