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질문 | 바닷속에서 어떤 신비한 물고기를 만나게 될까요? |
---|---|
함께하는 그림책 | 야! ( 글, 그림 : 케이트 리드 / 출판사 : 북극곰 ) |
관련영역 | 신체놀이 |
놀이명 | 아쿠아리움 놀이 |
- 다양한 소품을 이용하여 아쿠아리움을 구성해본다.
- 커다란 메인 수조 속 해양생물이 되어 해양생물의 움직임을 표현해본다.
1. 지난 시간에 만든 미니 수족관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미니 수족관을 전시해본다.
- 지난 시간에 우리가 만들었던 수족관 기억나니?
- 우리가 만든 미니 수족관을 전시해볼까?
- 미니 수족관을 어디에 전시하면 좋을까?
- 친구들의 수족관이 모두 모였구나.
2. 아쿠아리움 놀이를 계획한다.
- 수족관이 많이 있는 곳을 뭐라고 하는지 아니?
- 아쿠아리움에 가본 적이 있니?
- 아쿠아리움에서 무엇을 보았니?
- 누구와 함께 갔었니?
- 아쿠아리움에 또 어떤 공간이 있으면 좋을까?
↳ 예 : 수족관 전시공간, 해양생물 소개 공간, 스탬프 도장 찍는 곳, 제일 큰 수족관, 수족관 터널, 닥터피쉬 체험장,
동물 공연장(물개, 물범, 바다코끼리, 펭귄 등), 매점, 투명보트 체험장, 낚시 놀이터, 먹이 주기 공간, 포토존 등
3. 아쿠아리움의 대형 메인 수조를 꾸며본다.
- 파란색 펠트지를 이용해 대형 수조를 만들어볼까?
- 대형 수조에는 어떤 해양생물들이 살고 있을까?
-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살펴볼까?
- 해양생물들을 수조에 붙여볼까?
- 어떤 해양생물을 붙여보았니?
- 이 해양생물의 이름을 알고 있니?
- 파도모빌로도 장식해볼까?
- 우리 반 아쿠아리움의 이름은 무엇이었지?
- 아쿠아리움의 이름도 대형 수조에 붙여볼까?
4. 해양생물 머리띠를 하고 몸을 움직이며 해양생물을 표현해본다.
- 우리가 직접 해양생물이 되어보면 어떨까?
- 해양생물 머리띠를 해볼까?
- 이 해양생물의 이름은 무엇일까?
- 이 해양생물은 몸을 어떻게 움직일 것 같아?
- 머리띠를 하고 해양생물의 움직임을 표현해 볼까?
- 대형 수조에서 한 번 움직여 볼까?
- 다른 해양생물을 만났을 때는 어떤 움직임을 보일 것 같아?
5. 아쿠아리움 놀이를 하며 느낀 점과 생각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눈다.
- 아쿠아리움의 대형 수조를 꾸미고 직접 해양생물이 되어 움직여 보았는데 어땠니?
- 가장 재밌었던 점은 무엇이니?
- 아쿠아리움에 무엇이 더 있으면 좋을 것 같니?
· 아쿠아리움에 있는 다양한 장소 중 원하는 곳을 골라 구성해 볼 수 있어요.
· 아쿠아리움을 홍보하는 포스터와 초대권을 만들어 다른 사람들을 초대해 볼 수 있어요.
· 아이들이 신체표현을 할 때 경쾌한 음악을 활용할 수 있어요.
· 아쿠아리움에서 즐겁게 놀이하는 사진을 찍고 전시하여 친구들과 추억을 공유해볼 수 있어요.
- 상상북교구(파란색 펠트지, 해양생물 그림조각, 파도모빌, 벨크로우, 해양생물 머리띠), 다운로드용 자료(경쾌한 음악)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