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질문 | 바닷속에서 어떤 신비한 물고기를 만나게 될까요? |
---|---|
함께하는 그림책 | 야! ( 글, 그림 : 케이트 리드 / 출판사 : 북극곰 ) |
관련영역 | 소통놀이 |
놀이명 | 아쿠아리움 놀이 |
- 아쿠아리움을 탐색하며 미션을 완수해본다.
- 아쿠아리움의 여러 장소에서 즐겁게 놀이한다.
1. 아쿠아리움 미션 미니북을 보고 이야기 나눈다.
- 우리가 구성한 아쿠아리움에 어떤 놀이가 있었니?
- 어떤 미션들이 있을까?
- 아쿠아리움에 있는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서 어떤 역할들이 필요할까?
2. 아쿠아리움 미션북을 하기 위해 필요한 역할을 나눈다.
- 미션을 수행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 아쿠아리스트(큐레이터, 쇼진행원 등)는 무슨 일을 하면 좋을까?
- 미션완료 표시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 미션 도장은 누가 찍어주면 좋겠니?
- 미션 도장은 무엇으로 하고 싶니?
- 누가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 좋을까?
- 관람객은 어떻게 해야 할까?
3. 아쿠아리움 미션 수행 시 지켜야 할 약속과 규칙을 정한다.
- 미션 미니북을 할 때 어떤 약속을 지켜야 할까?
- 다치지 않고 즐겁게 놀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또 어떤 약속이 있으면 좋을까?
4. 아쿠아리움 곳곳에 숨어 있는 미션을 수행하고 미션 미니북에 스탬프를 찍는다.
- 지금부터 아쿠아리움 미션을 시작해볼까?
- 미션을 전부 완수한 사람에게 무엇을 해주면 좋을까?
- 아쿠아리스트 자격증을 주는 것은 어떨까?
① 우리 반 아쿠아리움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② 우리 반 친구의 미니 수족관을 구경하고 친구의 싸인을 받아요.
③ 우리 반에 있는 ‘커다란 수조’에는 물고기가 몇 마리 있을까요?
④ 그림을 숫자대로 연결하고 무슨 생물인지 맞혀보아요.
⑤ 우리 반 낚시터에서 물고기를 낚아보고, 내가 잡은 해양생물 중 한 마리를 그려보아요.
⑥ 퀴즈를 맞추고 도장을 받아보아요.
⑦ 우리 반 아쿠아리움에서 사진을 찍고 도장을 받아요.
5. 미션을 완료한 유아에게 아쿠아리스트 자격증을 수여한다.
- 미션을 완료한 ○○에게 아쿠아리스트 자격증을 드립니다.
- 자격증 받은 것을 어떻게 축하하면 좋을까?
6. 역할을 바꾸어 놀이한다.
- 이번에는 역할을 바꾸어 놀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7. 놀이 후 생각과 느낌을 이야기 나눈다.
- 어떤 점이 즐거웠니?
- 어떤 점이 아쉬웠니?
- 또 어떤 것을 추가해 보고 싶니?
- 무엇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니?
- 우리가 처음에 약속했던 것은 잘 지켜진 것 같니?
- 바꾸어야 할 약속이 있는 것 같니?
- 약속을 바꿔야 한다면 어떤 약속을 바꾸고 싶니?
· 우리 아쿠아리움의 자랑거리를 영상을 찍어 QR코드에 넣으면 부모님과 함께 감상할 수 있어요.
· 다른 반 또는 동생 반을 초대하여 아쿠아리움 미션 놀이를 진행할 수 있어요.
- 상상북교구(아쿠아리움 미션 미니북, 낚시놀이세트 (낚시터, 낚싯대, 낚시용 해양생물)), 출력용자료(아쿠아리움 가랜드)
- 도장(혹은 스티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