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질문 | 씨앗은 무엇이 되고 싶었을까요? |
---|---|
함께하는 그림책 | 신기한 씨앗 가게 ( 글, 그림 : 미야니스 타츠야 / 출판사 : 미래아이 ) |
관련영역 | 신체놀이 |
놀이명 | 씨앗박물관 놀이 |
- 씨앗이 자라는 데 필요한 것들에 대해 안다.
- 씨앗이 움트는 모습을 관찰하여 몸으로 자유롭게 표현한다.
- 씨앗이 자라는 데 필요한 것들을 몸으로 자유롭게 표현한다.
1. 씨앗이 움트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감상하고 이야기 나눈다.
- 너희는 씨앗이 움트는 모습을 본 적이 있니?
- 씨앗이 움트는 것을 ‘발아’라고 한단다.
- 선생님이 씨앗이 발아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준비해보았어. 함께 보자.
- 씨앗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니?
- 앉은 자리에서 한 번 몸으로 표현해볼까?
- 정말 그렇게 움직이는 것 같구나.
2. 씨앗이 움트는 모습을 보며 몸으로 자유롭게 나타내본다.
- 이번에는 일어나서 한번 표현해보면 어떨까?
- 씨앗이 발아하는 모습을 한번 나타내 보겠니?
- ○○이는 어떻게 움직였니?
- □□이는 몸을 베베 꼬고 있구나.
3. 역할을 정하여 씨앗이 움트는 모습을 표현해본다.
- 선생님이 씨앗이 움트기 위해 꼭 필요한 것들을 머리띠로 준비해보았어.
- 어떤 것들이 있니?
- 이 역할을 해보고 싶은 친구가 있니?
- 흙/해/물방울/화분을 하는 친구는 어떻게 표현해볼 수 있을까?
- 씨앗을 하는 친구가 싹을 틔우기 위해 다른 친구들은 무엇을 하고 있니?
4. 배경음악에 맞춰 몸을 움직여 본다.
- 우와 정말 씨앗이 움트는 것 같이 움직이고 있구나.
- 그럼 이번엔 선생님이 멋진 배경음악을 틀어줄게. 음악에 맞춰 몸을 움직여 볼 수 있겠니?
- △△이는 어떻게 움직이고 있니? 무엇을 표현하고 있을까?
· 유아들이 표현하는 모습을 영상이나 사진으로 기록하여 전시/게시하거나 학부모와 공유할 수 있어요.
- 동영상 자료, 출력용 자료(머리띠 도안)
- 카메라, 음향기기, 배경음악 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